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아시스의 형성과 성공, 갈등 및 경력

by maedy 2024. 1. 4.

1. 형성 및 명성 상승:

1991년 영국 맨체스터에서 결성된 오아시스(Oasis)는 브릿팝(Britpop) 운동을 정의하는 활동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밴드의 핵심 멤버는 Liam Gallagher(보컬), Noel Gallagher(기타, 보컬) 형제, Paul "Bonehead" Arthurs(기타), Paul "Guigsy" McGuigan(베이스), Tony McCarroll(드럼)이었습니다. 오아시스는 원초적인 에너지와 열정적인 사운드, 리암과 노엘의 카리스마 넘치는 남매의 역동성으로 빠르게 주목을 받았다. 그들의 데뷔 앨범 "Definitely Maybe"(1994)는 "Live Forever" 및 "Supersonic"과 같은 히트곡을 포함해 으스스한 록과 기억에 남는 멜로디의 혼합을 선보였습니다. 이 음반은 그들의 엄청난 상승을 위한 무대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오아시스를 한 세대의 목소리로 확립했습니다.

2. "무슨 사연이냐) 모닝글로리?" 글로벌 성공:

오아시스는 두 번째 앨범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로 독보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1995). 이 음반은 그들을 국제적인 슈퍼스타로 끌어올렸으며 영국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Wonderwall", "Don't Look Back in Anger", "Champagne Supernova"와 같은 상징적인 트랙은 90년대 중반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앨범의 성공은 동료 Britpop 밴드 Blur와의 치열한 경쟁에 힘입어 1995년 두 밴드가 같은 날 싱글을 발매한 "Battle of Britpop"으로 정점에 달했습니다. 오아시스는 'Roll with It'으로 판매량 측면에서 승자로 등극하며 당대를 대표하는 밴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3. 예술적 도전과 내부 갈등:

비교할 수 없는 성공에도 불구하고 Oasis는 내부 갈등과 창의적인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Noel Gallagher의 작곡과 보컬 기여는 밴드 정체성의 중심이었으며 그의 형제 Liam과의 긴장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세 번째 앨범인 "Be Here Now"(1997)는 상업적으로 성공했지만 과도한 제작과 이전 작업의 보다 직접적인 사운드에서 벗어났다는 이유로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밴드 멤버들, 특히 리암과 노엘 사이의 과도한 생활 방식과 공공적 불화는 오아시스에 대한 이야기를 더욱 부채질했습니다.

"Standing on the shoulder of Giants"(2000) 및 "Heathen Chemistry"(2002)와 같은 후속 앨범에서는 멤버들이 탈퇴하고 교체되면서 밴드 라인업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앨범에는 "Go Let It Out" 및 "The Hindu Times"와 같은 주목할만한 트랙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전 릴리스의 음향적, 문화적 영향에서 벗어났습니다. 오아시스는 2009년 한 시대의 종말을 상징하는 파리 축제 중 무대 뒤에서 갤러거 형제들 사이에 말다툼을 벌인 후 해체를 선언했습니다.

4. 레거시 및 솔로 경력:

오아시스는 음악계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고, 그들의 유산은 브릿팝과 록 음악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갤러거 형제는 각자의 솔로 활동을 통해 음악적 여정을 계속했습니다. Noel Gallagher는 Noel Gallagher's High Flying Birds를 결성하여 "Chasing Yesterday"(2015) 및 "Who Build the Moon?"과 같은 앨범으로 비판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17). 독특한 목소리와 무대 매너로 유명한 리암 갤러거는 "As You Were"(2017), "Why Me? Why Not" 등의 앨범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9).

오아시스에 대한 지속적인 매력은 그들의 클래식 앨범을 둘러싼 향수, 그들의 히트곡들의 지속적인 인기, 잠재적인 재결합에 대한 계속되는 추측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밴드의 이야기는 격동과 불화로 얼룩져 있지만, 그들의 문화적 영향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오아시스는 영국 록 역사에서 필수적인 장으로 남아 있으며, 90년대 정신을 대표하고 다음 세대의 음악가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오아시스로서든, Gallagher 형제의 솔로 벤처를 통해서든, 그들의 음악 세계에 대한 기여는 계속해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